함평군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현장 점검
함평군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현장 점검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0.05.22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 함평군 신광면 송사리 일원으로 국립축산과학원 이전 예정

- 함평군, 국립축산과학원에 주민 생활안정대책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달라 요청

전남 함평 이상익군수와 양창범 국립축산과학원장은 현재 진행 중인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사업과 관련해 사업 현장을 찾아 이전 추진상황을 지난 19일 점검했다.<사진=함평군 제공>

이상익 전남 함평군수와 양창범 국립축산과학원장은 현재 진행 중인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사업과 관련해 사업 현장을 찾아 이전 추진상황을 지난 19일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이 군수와 양 원장을 비롯해 최동순 축산자원개발부장, 이상호 기획조정과장, 전익수 축산자원개발부 이전팀장, 전남도 박도환 축산정책과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날 이전 대상지인 함평군 신광면 송사리 일원을 둘러보고 현재까지의 추진상황과 향후 추진 계획, 재원 조달 방안 등 사업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이 과정에서 이 군수는 그동안 양측이 다소 이견을 보였던 이주민 생활안정대책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줄 것을 양 원장에게 다시 한 번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군수는 축산자원개발부가 계획대로 이전되면 우리 함평은 미래축산 연구기반 구축으로 고부가가치의 축산물 생산은 물론 동물생명공학을 이용한 바이오 신소재 분야에서도 주도권을 잡게 될 것이라며, “이전 사업을 통해 지역민과 함평군, 전남과 국립축산과학원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이전을 확정지은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사업은 오는 2027년까지 함평군 신광면 송사리 일원 642.6에 축산자원개발부 소속 4개 부서(가축개량평가, 낙농, 양돈, 초지사료)202명의 직원이 완전 이주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9170억 원이 투입된다.

 

현재까지 양 기관은 이전 비용 산출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용역과 예비타당성 조사를 실시했으며, 이주민 지원 대책 마련 등 실무협의를 거쳐 오는 2022년부터는 토지매입과 보상절차를 순차적으로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