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 ICT 유튜브로 쉽게 알아보자
축산 ICT 유튜브로 쉽게 알아보자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06.1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스마트팜 관련 최신 축산ICT 정보 제공

애그리로보텍이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에 나섰다.

애그리로보텍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내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축산 ICT 전문기업인 네덜란드의 렐리(Lely)사의 로봇착유기 기능과 사용방법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은 평소 로봇착유기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담당직원이 상세히 답변을 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유튜브 영상에 따르면 로봇착유기는 소를 인위적으로 기계로 이동시키는 게 아닌 자연스럽게 기계에 접근하게 만들어 소가 받을 수 있는 착유 스트레스를 감소해주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건강한 우유 생산이 가능하게 되며 로봇착유기로 기존 2회 착유를 3회 착유하는 시스템으로 전환해 농장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애그리로보텍 함영화 대표이사는 농촌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감소 현상에 대비하기 위해서 축산 ICT가 필수적이라며 국내 축산ICT보급을 통해 축산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애그리로보텍은 선진의 협력사로 국내 로봇착유기를 포함한 다양한 축산ICT와 관련한 사업을 전개 중이다. 단순히 기계 장비 취급을 넘어 농장에서 발생하는 축산 데이터에 대한 처리와 분석을 통한 솔루션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에도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해 국내 축산ICT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블로그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해 로봇착유기 등 스마트팜 관련 최신 축산ICT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키위해 공식 블로그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농장주를 대상으로 매월 패밀리 팜 데이로봇착유기 목장 견학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로봇착유기와 같은 축산ICT 보급 통한 국내 스마트팜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