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농협, 2020년 기술자료집 발간
도드람양돈농협, 2020년 기술자료집 발간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06.1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양돈농가 MSY 30 달성 목표

양돈농가의 생산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자료집이 15일 발간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도드람양돈농협이 조합원의 2019년도 전산성적을 분석해 ‘M-30 달성을 위한 2020년 기술자료집을 발간했다.

올해 발간한 ‘M-30 달성을 위한 2020년 기술자료집MSY(모돈 두당 출하두수) 30마리를 목표로 삼아 최근 시장흐름에 맞춘 운영 개선점을 제시하며 전산경영분석, 도체검사, 이상육 자료, 우수농가 사례 외에도 각종 신기술 및 현장의 변화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번 기술자료집을 통해 조합원 농가의 생산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농가 운영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도체검사와 이상육 분석 등을 통해 품질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은 올해 발간한 기술자료집이 ASF 및 코로나19의 여파로 여러움을 겪고 있는 한돈산업에 새로운 길잡이가 됐으면 좋겠다조합원이 양돈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미래 양돈산업에 대한 예측과 대비를 통해 양돈 현장 문제 해결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도드람은 조합원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양돈업계 최초로 양돈전산화 시스템을 도입해 매년 기술자료집을 발간하고 있다. 기술자료집에 관한 기타 문의사항은 도드람양돈서비스 지역사업부 기술지원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