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2019년도 경영실적 A등급
HACCP인증원, 2019년도 경영실적 A등급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06.2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통합기관 출범 3년 만 쾌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2019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공기업, 준정부기관, 강소형 등 총 12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강소형 부문에서는 43개 공공기관이 평가를 받았으며 A등급을 받은 기관은 HACCP인증원을 포함해 5개 기관에 불과하다.

경영평가에서 HACCP인증원은 HACCP 운용수준 검증 확대를 통한 식품안전 위생 향상 소규모 시설개선 자금지원 확대를 통한 영세 소규모 업체 HACCP인증 활성화 수요자 중심의 체계적인 기술지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식품업체에 IC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HACCP로 데이터를 디지털로 자동 저장해 위변조를 방지하는 등 식품안전관리시스템 고도화와 사회적 약자기업에 대한 맞춤형 기술지원 등을 통한 HACCP인증 확대와 매출액 증가 등에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HACCP인증원 조기원 원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식품안전에 대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올해에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끊임없이 혁신해 나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식품안전관리 전문기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HACCP인증원은 지난 20172월 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이 하나로 합쳐 통합기관으로 시작했으며 2018년에 준정부기관으로 신규 지정받았다. 경영평가는 준정부기관으로 지정받은 첫해인 2018년에는 B등급(보통)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