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현대화 1공구 총사업비 협의 완료
가락시장 현대화 1공구 총사업비 협의 완료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9.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8억 원으로 조정연내 공사 착공 예상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가락시장 도매권 현대화 사업이 총사업비 조정까지 마무리되면서 연내 공사 착공에 들어갈 전망이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이하 공사)는 기획재정부(이하 기재부)에서 조정심의회를 열고 가락시장 1공구(채소 2) 사업비를 당초 1,315억 원에서 141억 원 증가한 1,456억 원으로 조정해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로써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총사업비는 당초 9,907억 원에서 148억 원으로 증액됐다.

이번 사업비 증액은 지난해 KDI 적정성 재검토 통과 이후 신재생에너지 의무 비율 등 법규 강화 비용과 태양광 구조물 디자인 개선 등의 지역주민 민원사항 등을 반영한 결과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조달청의 실시설계 적정성 검토가 당초 계획보다 약 3개월 지연됐으나, 기획재정부와 총사업비 협의 조정이 신속하게 완료됨에 따라 향후 사업 진행 속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사에서는 9월 중 1공구(채소 2) 사업 공사 발주를 조달청에 의뢰하고 12월에 시공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가장 규모가 큰 2공구(채소 1, 수산동) 사업 추진도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 6월 전문 연구용역을 통해 2공구 운영모델 및 물류시설 배치 계획 등을 수립했으며, 코로나19 사태로 제한적이지만 입주 유통인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코로나19가 진정 상태에 들어가면 도매법인별, 중도매인조합별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다. 주요 쟁점 사항에 대해서는 이해관계자와 전문가가 참여하는 설계 추진 협의회를 운영해 집중 논의하고 최적의 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사업 계획의 적정성 재검토 통과에 이어 이번 총사업비 조정도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됐다고 평가하며 가락시장 현대화 도매권역 사업 착공이 가시화된 만큼 앞으로도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