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 온라인 방식 추진
농협,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 온라인 방식 추진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09.10 13: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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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선물세트 기획전’ 시작 다양한 행사 실시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농협경제지주는 코로나19 여파로 ‘2020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을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은 매년 시행하는 축산관련 행사로 과거 대규모 행사장을 이용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농협몰을 활용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농협은 행사 통합 온라인 플랫폼(www.klbf.co.kr)을 구축해 전국 축산물브랜드 홈페이지와 연동한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하고, 소비자 참여 행사인 △고기레시피 챌린지 △유명 쿡방·먹방 인플루언서 활용 유튜브 방송 △인기연예인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모바일) 채널을 통한 축산물의 홍보 및 판매로 코로나 이후도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 시각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축산, 브랜드축산물, 한우프라자 홍보 영상 등 축산관련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통합플랫폼 및 SNS를 통해 친환경 미래축산을 향한 축산업계의 다양한 활동 사항을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행사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실시되는 만큼 농협몰, 쿠팡, SSG닷컴 등 온라인몰을 통해 한우·한돈 브랜드 선물세트를 부위별로 다양하게 구성해 정상가 대비 20% 할인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환 농협축산경제대표는 “코로나가 바꿔 놓은 일상만큼이나 소비자들의 축산물 구매 패턴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돼 다양한 판매기법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이 필요하다”면서 “축산물선물세트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되니 코로나로 지친 심신의 회복과 추석명절 감사의 정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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