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 ‘퍼펙트 파워쉐이크’, 홈트 열풍에 매출 35% 증가
푸르밀 ‘퍼펙트 파워쉐이크’, 홈트 열풍에 매출 35% 증가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09.2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홈트족 증가…인기 힘입어 유통채널 대폭 확대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코로나19로 홈트 수요가 늘어나며 지난 7월 푸르밀이 선보인 고단백질 ‘퍼펙트 파워쉐이크’ 가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퍼펙트 파워쉐이크’는 푸르밀과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플네이처 칼로바이가 손잡고 선보인 고단백질 음료로, 한 컵당 삶은 계란 2개가 넘는 분량의 단백질 13g이 함유돼있어 운
동 전후 맛있고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퍼펙트 파워쉐이크’는 코로나19 재확산이 시작된 8월과 비교했을 때 9월 일평균 매출이 약 35% 증가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헬스장 등 실내운동시설 이용 제한으로 집에서 운
동하는 홈트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연예계 대표 운동 마니아로 알려진 가수 김종국을 앞세워 ‘김종국 쉐이크’로 불리며 입소문을 탄 점도 전문성, 신뢰성 높은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됐다.

이에 푸르밀은 높은 인기에 힘입어 유통 채널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GS25를 시작으로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홈플러스, 쿠팡 등에 입점했으며 추후 더 넓혀 나갈 예정이다.

푸르밀 관계자는 “건강관리를 위해 꾸준히 운동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퍼펙트 파워쉐이크가 맛있고 간편한 단백질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예상보다 훨씬 좋은 반응으로 출시 두
달 만에 유통 채널도 대폭 확대되고 있어 트렌드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마켓인사이트’에 따르면 글로벌 단백질 식품시장 규모는 2025년 약 33조 원에 육박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