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홍과 함께하는 쌀 가공식품 온택트 상담회’ 열린다
‘왕홍과 함께하는 쌀 가공식품 온택트 상담회’ 열린다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10.2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공식품협회, 내달 6일 서울 라마다 호텔 연회장 개최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내달 6일 서울 라마다 호텔 연회장(별관 지하)에서 ‘왕홍과 함께하는 쌀 가공식품 온택트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쌀 가공식품 전시·홍보 행사에 중국 왕홍 및 국내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왕홍(인터넷 인플루언서)의 온라인 채널(SNS)을 통해 중국, 국내 소비자에게 한국의 쌀 가공식품을 소개한다.

한국의 다양하고 우수한 쌀 가공식품을 왕홍의 라이브방송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시식, 언박싱 등 흥미로운 방법으로 제품 정보를 생생하게 홍보하며, 행사 현장에서는 왕홍이 선택한 쌀 가공식품 인기제품 어워즈 선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의 최대의 쇼핑 시즌 광군제(11월 11일)를 앞두고 진행하는 라이브 프로모션으로 중국 시장에 한국 쌀 가공식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대응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행사장에 많은 인원이 참관하기는 어려우나 온라인의 특·장점을 활용하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왕홍의 채널에 접속하는 팔로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한국의 쌀 가공식품을 중국 시장에 홍보하고, 행사 때 소개된 제품들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을 추진, 중국 소비자가 간편하게 쌀 가공식품을 구매하도록 해 비대면 수출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문수 쌀가공식품협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어려운 상황에서 쌀 가공식품 수출 및 비대면 판로를 확대하는 실질적인 홍보 효과가 있길 기대한다”며 “국내외 많은 소비자들이 요즘과 같은 시대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쌀 가공식품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