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구암마을 ‘우수지구’로 선정 됐다 밝혀
화순군, 구암마을 ‘우수지구’로 선정 됐다 밝혀
  • 구봉우 본부장
  • 승인 2020.11.13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봉우 기자] 

전남 화순군 동면 구암마을이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평가’에서 전국 우수지구 4곳 중 1곳인 ‘우수지구’에 선정됐다. <사진=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 동면 구암마을이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평가에서 전국 우수지구 4곳 중 1곳인 우수지구에 선정됐다. 

이 같은 결과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최근 사업이 완료된 55개 지구에 대해 평가한 후 내린 결과이다.   

이를 위해서 구암마을은 협소한 마을 안길 확장, 교량 정비, 담장 정비, 지붕개량, 마을회관 리모델링, 소공원 조성 등 마을경관과 기초 생활환경 등을 개선했다. 

화순군에 따르면,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도시와 농어촌 취약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개조사업을 통해 슬레이트 지붕개량, 노후주택 정비 등 주택 정비와 안전시설 정비, 생활 기반 확충, 소프트웨어 사업 등을 추진한다. 

화순광업소가 있는 구암마을은 옛 탄광촌의 자산과 역사를 품고 있는 마을로 사업 신청과 준비·선정 과정에서 지역 사회와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과를 냈다. 

우수지구로 선정된 시·군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상(군 단체 표창)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담당자)을 받고, 2021년도 신규지구 선정 평가에서 가산점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