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파티,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템’은?
연말 홈파티,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템’은?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1.2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 성큼 다가왔다.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외부 모임이 많이 감소한 대신 집에서 홈술’, ‘홈파티를 즐기는 수요는 크게 증가했다. 연말연시 잦은 과음으로 인해 해장 음료로 초코우유, 스포츠음료, 식혜 등 스테디셀러 제품들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도 관련 제품을 마시고 숙취 해소에 도움을 받았다는 간증글부터 시작해 직접 제품을 마시거나 추천하는 영상 콘텐츠까지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특히 달달한 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초코우유와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음료 등은 숙취해소로 고생하는 이들을 위한 생명수로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연말연시를 맞아 '프로과음러'들을 위한 스테디셀러 해장음료를 알아보자.

 

해장엔 달달한 초코우유, 푸르밀 ’88생초콜릿우유

 

젊은층이 많은 술자리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달달한 초코우유는 흑당, 타우린, 카테란 등이 들어있어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푸르밀의 신제품 ‘88생초콜릿우유는 진한 초코맛과 부드러운 우유가 더해진 프리미엄 초코우유다. 원유를 88% 함유했으며 주원료 외 첨가물을 최소화해 우유 본연의 건강하고 풍성한 맛을 구현했다. 용량이 큰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730mL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상단에 캡(뚜껑)을 달아 간편하고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푸르밀 관계자는 “88생초콜릿우유는 진한 초코맛과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좋은 재료만 담아 지친 속에도 든든하게 마실 수 있다고 말했다.

 

술마신 다음날의 생명수’,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과음을 하면 이뇨작용에 따라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탈수 증세가 나타나는데, 이때 다량의 전해질이 몸 밖으로 배출된다. 물보다는 전해질이 풍부한 스포츠 음료는 빠져나간 전해질 보충에 효과적이다.

코카콜라의 스포츠 음료 파워에이드는 숙취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생명수로 불릴 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유튜브에는 해장을 위해 파워에이드를 원샷하는 먹방 콘텐츠들도 다수 올라와 있다. 이외에도 시중에서 판매하는 이온음료를 마시면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팔도 비락식혜’, 수분·당으로 숙취 저리 비켜!

인체가 알코올을 분해할 때 당과 수분을 사용하게 된다. 술로 인한 숙취에는 수분과 당분이 충분히 들어간 것이 좋다. 따라서 아침에 당분을 보충할 수 있는 식혜 등을 마시면 도움이 된다.

팔도가 1993년 출시한 비락 식혜도 달달하고 시원한 해장 음료로 찾는 이들이 많다. 지난 5월에는 젊은 감각을 강화한 신제품 바나나식혜를 출시하고 젊은층 공략 강화에 나서고 있다. 바나나식혜는 특유의 달콤한 감칠맛에 바나나 과즙을 넣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허니 레몬&에 이은 신제품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

꿀의 주성분인 과당은 알코올을 제거하는 작용이 있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된다.

롯데칠성음료는 겨울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온장음료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델몬트 허니 레몬&'에 이어 선보이는 라인업 확장 제품이다.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상큼한 사과와 특유의 알싸한 향과 함께 청량감, 매운맛 모두를 느낄 수 있는 시나몬이 함유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