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분뇨 공동자원화사업 개선 나선다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사업 개선 나선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1.2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환경관리원, 설계기준·표준사업비·사업추진절차 부문 의견 수렴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축산환경관리원이 가축분뇨 자원화의 핵심사업인 공동자원화사업의 개선을 위해 관계자들 간의 의견 수렴 회의를 개최한다.

오는 30일 개최될 회의는 공동자원화사업 개선을 위한 설치기준 마련, 표준사업비 도출, 사업추진 절차 개편을 위해 진행된다.

또한, 이해관계자의 현장 애로점, 사업추진 절차상 문제점, 사업비 집행 등에 대해 자유로운 논의 방식으로 제기하고, 이를 연구보고서에 반영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관리원에 위탁한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사업 개선연구 용역은 처리 유형별 기술특징, 처리기술의 다변화, 물가변동 등을 반영한 설계기준 마련과 표준사업비 도출 등 이다.

덧붙여 사업기간(기존 2) 및 현행 일괄 설계·시공 방식 등을 개선해 보다 안정적 공동자원화시설 설치와 사업대상자가 사업추진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설치지침 마련도 포함돼있다.

농식품부에서 추진 중인 공동자원화사업은 영농법인, 농축협 등을 대상으로 퇴비·액비화 및 에너지화시설을 1일 처리용량 최소 70톤에서 최대 300톤까지 지원하고 있다.

의견 수렴회의 참가를 희망할 경우 참석자 명단을 작성해 오는 2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참석인원을 30(패널 제외) 이내로 제한(선착순)하고 당일 발열 체크시 37.5이상일 경우 참석이 제한 될 수 있다.

관리원 이영희 원장은 이번 의견 수렴회의를 통해 제기된 의견을 심도 있게 검토하고 현재 공동자원화사업 개선연구 용역에 반영하여 공정하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