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국산 과일의 모든 것 보고 즐기자”
“집에서 국산 과일의 모든 것 보고 즐기자”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12.0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개최…다양한 행사 열려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2020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을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1년부터 개최해 열 번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은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접 교류를 통해 국산 과일에 대한 친숙함을 한층 높이고, 국산 과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기회를 갖는 대표적인 행사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기조로 인해 ‘우리과일과(果) ON(溫)택트’를 슬로건으로 정해 온라인‧비대면 방식 위주로 개최된다(www.kfruit.or.kr).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흘간 지방자치단체, 생산자단체, 농기자재‧식품가공 등 관련 업체 등 총 43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판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홍보는 누리집(www.kfruit.or.kr)에 3개의 카테고리로 전시관을 개설, 주제전시관에서는 크게 대표과일 선발대회 수상작을 전시하는 대표 과일관, 시장 수요를 반영해 개발한 신품종 등을 소개하는 신품종 소개관으로 구성된다.

전시관에서는 과일요리 경연대회, 과일영상 공모전 등 사전 참여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의 경연 및 심사, 이외 과일 클레이, 과일 부케, 과일 이유식·퐁듀·젤리 등 과일을 활용해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체험 영상, 사과나무 분양 이벤트 등 일반 소비자가 참여‧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홍보·판매관은 참여기관 및 업체들의 홍보관 및 온라인 장터 등으로 구성되며, 매일 1회 초특가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김희중 농식품부 원예경영과장은 “올해 초 저온 피해와 유례없는 장마 등으로 과수농가에게 힘든 한 해였던 만큼 품질 좋은 과일을 키워낸 과수 농업인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생산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과일이 무엇인지, 소비자들은 우리 과일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확인, 우리 과수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