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롯데푸드와 손잡고 한돈 알린다
한돈자조금, 롯데푸드와 손잡고 한돈 알린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2.1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롯데푸드, K-로스팜 출시 이어 업무협약(MOU)체결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9일 롯데푸드와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푸드 본사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업무협약 체결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최소인원 참여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약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한돈자조금과 롯데푸드 관계자들은 한자리에 모여 한돈을 이용한 우수한 제품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돈자조금은 롯데푸드와 함께 캔햄을 비롯한 HMR 제품 등 한돈을 원료로 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한돈 사용 비중을 확대하는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롯데푸드와의 업무협약은 국내 최초로 사각 캔햄을 생산한 브랜드인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간편식 제품에 한돈을 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푸드는 한돈자조금과 함께 “K-로스팜과 Korea pork 한돈이 함께하는 K프로젝트에 참여하세요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로스팜을 구매한 소비자가 제품과 요리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한 건당 1,000원씩 적립하고, 적립금으로는 한돈을 구매해 소외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 인증사진을 올린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 금 5, 2등 한돈 선물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은 “100% 한돈을 사용한 K-로스팜이 말 그대로 한국의 대표 캔햄으로 자리잡고, 향후 품질 좋은 우리 한돈을 활용한 제품이 많이 출시돼 한돈 농가와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한돈자조금은 국내 다수의 식품관련 기업들과 다양한 제휴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푸드는 지난달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한국의 맛을 살린 ‘K-로스팜을 출시한 바 있다. ‘국가대표 캔햄이라는 컨셉으로 개발된 ‘K-로스팜은 한돈을 100% 사용해 신선하고 깊은 풍미와 탱글한 식감을 살렸으며, 돼지고기 함량이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인 95.03%에 달한다. 한돈자조금과 롯데푸드는 공동기획으로 K-로스팜 제품 패키지에 한돈 마크를 표시하고 한돈농가를 응원하는 문구를 삽입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한돈 농가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