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국민 입장의 규제혁신 만든다
HACCP인증원, 국민 입장의 규제혁신 만든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2.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원 경진대회국민체감형 규제혁신 우수작 발굴 및 시상

지난 14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본원에서 진행된 ‘친절한 HACCP-규제혁신 콘테스트’ 시상식 사진 <사진제공=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국민의 입장에서의 규제혁신을 만들어 나간다.

HACCP인증원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친절한 HACCP-규제혁신 콘테스트를 통해 국민 삶과 직결되는 규제혁신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지난 14일 본원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콘테스트는 국민에게 더 가까이, 더 친절한 HACCP인증원이라는 테마로 지난 9월부터 내부 공모를 통해 규제혁신 과제 66건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3차에 걸친 내외부 심사를 진행했다.

1차 심사에서 본선작으로 선정된 37건의 아이디어들은 HACCP 인증 및 준비업체의 경제적행정적 부담을 줄이고 영세업체에 대한 혜택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 등 국민 삶과 직결되는 아이디어가 주를 이뤘다.

이중 2차 심사를 거쳐 총 10건이 채택됐으며, 이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에서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평가해 본상 6(1위 친절한 HACCP, 2위 명쾌한 HACCP, 3위 참신한 HACCP, 4위 유쾌한 HACCP, 5~6위 아차차상)을 최종 선정했다.

조기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원장은 우수작으로 선정된 직원들에게 기관장 상장 수여와 함께 온누리 상품권을 포상하고 개인평가에도 가점을 부여했다.

조기원 원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국민의 입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규제를 검토하고 개선과제를 발굴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지속적인 규제 혁신을 통해 국민에게 한층 다가가는 HACCP인증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선을 통과한 아이디어는 소관부서별 적용방안을 검토해 내년까지 규제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