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포크한돈, 17년 연속 우수축산물 브랜드 선정
선진포크한돈, 17년 연속 우수축산물 브랜드 선정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2.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시스템·소비자 접점 확대민간 기업 돼지고기 브랜드 중 인증 유일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의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한돈이 민간 기업 돼지고기 브랜드로는 최초로 ‘2021년 우수 축산물 브랜드17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은 지난 22‘2021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한우 24, 한돈 14, 계란 1개 총 39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결과를 발표했다.

선진포크한돈은 2004년부터 2020년까지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과 나란히 17년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민간 기업 돼지고기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하다.소시모가 2004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소비자가 품질과 위생, 안전성이 뛰어난 국내산 축산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엄격한 관리 기준을 제시한다. 생산·도축· 가공·판매 전반에 대한 위생 안전성 평가와 더불어, 브랜드 평판 심사, 그리고 축산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직접 사육환경 및 판매장을 방문하는 등 체계적인 심사 방식을 통해 선정한다.

선진포크한돈은 1992년 국내 최초 론칭한 브랜드 돼지고기로, 생산부터 유통까지 체계적인 축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시스템 돼지고기를 기반으로 균일하고 우수한 품질의 돈육을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게 구현했다. 올해 4선진포크에서 선진포크한돈으로 브랜드를 변경하며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도 했다.

또한, 소비자의 올바른 식문화 전파를 위한 선진포크한돈 포크리에 운영 등 폭넓은 지역과 연령에 걸친 고객 소통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경기 안성·광주, 경남 창녕 등 3개 생산거점에 국내 돼지고기 브랜드 최초로 스마트 HACCP(해썹)’ 인증을 완료하며 한 단계 높은 식품 안정성과 품질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밖에도 선진은 2016년에 동물복지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한돈 바른농장을 출시하는 등 세계적인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건강한 가치를 전파하고 준수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자 오프라인 매장과 더불어 온라인 스토어와 이커머스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 확장을 꾀하고 있다.

선진 식육유통BU 윤주만 상무는 “17년 연속으로 소비자께서 주신 상에 감사함과 자부심을 느낀다앞으로도 선진은 대한민국 국민의 입맛에 맞는 안전하고 건강한 돼지고기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