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년사]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
[2021 신년사]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난대망(克難大望)한 2021년 이끌겠다”

 

존경하는 164만 도민 여러분!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길 축원합니다.

우직함과 여유의 상징인 소의 해를 맞아 도민 여러분, ‘우보천리(牛步千里)’의 마음으로 코로나19 대유행을 극복하고 큰 꿈과 희망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가는 극난대망(克難大望)’의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최악의 코로나19 대유행과 함께 과수화상병, 대규모 수해 등이 겹쳐 시련의 한 해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충북 미래 100년을 향한 단단한 주춧돌을 놓아주신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새해에는 우리에게 희망도 함께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K-방역의 진원이 우리 충북이고, 바이든 정부의 바이드노믹스가 충북의 6대 신성장산업과 연관성이 매우 깊다는 차원에서 볼 때 우리에겐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다가올 수도 있다고 조심스럽게 점쳐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해 충북도정은 극난대망(克難大望)의 도정방향 아래 먼저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19 대유행을 종식시키고, 코로나19로 극심한 위기상황 속에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위한 서민경제 회복과 함께 사회적 약자 배려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2025년까지 충북형 지역균형 뉴딜사업을 본격 추진해 침체된 지역경제도 회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충북경제를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강호축의 핵심사업인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중 당초 계획에서 제외되었던 삼탄연박 구간을 추가 포함시키고, 오송역 분기기 설치가 오송평택간 2복선사업에 포함되도록 정부와 긴밀히 협의할 것이며, 청주공항~청주시내~세종대전간 충청권 광역철도망 사업이 제4차 국가 철도망계획에 반영되도록 대전세종충남과 공조해 나가겠습니다.

올해는 미국 바이든 정부의 출범 후 예상되는 바이오제약, 태양광, 화학배터리, 반도체전기전자산업 등에 대한 지원 확대 정책은 충북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연구용역에 착수한 오창밸리 조성에 속도를 내고, 4차 산업혁명 선도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충북은 미래를 짊어질 청년과 여성이 행복한 충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내 투자유치 이전기업에 대한 청년 채용 인건비 지원사업, 청년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청년여성 유튜브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을 추진해 청년과 여성의 고용창출 및 자립 기반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지금 우리는 유례없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매우 어렵고 엄중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나 바람이 강할수록 방패연(防牌鳶)은 더 높게 하늘을 날 수 있듯이 우리 모두는 지금의 위기를 도약의 계기로, 오늘의 경기침체를 경제체질 강화의 디딤돌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를 포함한 충북도 공직자 모두는 도민 여러분을 모시고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희망찬 신축년 새해를 맞이해 큰 꿈과 희망을 펼치는 한 해가 되시고, 가정마다 행운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