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보건의료, 수의정책 연구 불모지 개척한다”
“동물보건의료, 수의정책 연구 불모지 개척한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1.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 개원식 개최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재단법인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이 개원식을 가지며 동물보건의료, 수의정책 분야 연구활성화에 앞장섰다.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은 구랍 1일 농식품부로부터 법인 설립 허가를 받고, 법인 설립 등기와 함께 사업자등록을 하는 절차를 완료했다.

그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5인 이상 집합금지로 인해 개원식을 미뤄 왔으나, 2111시 집합금지 수칙에 맞도록 연구원에서 조촐한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는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당연직 이사장), 김재홍 연구원장(전 서울대 수의대 교수), 김용준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원장, 우연철 대한수의사회 사무총장이 참석해 현판식과 테이프 커팅 행사를 가졌다.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은 앞으로 다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부합될 수 있도록 동물보건의료정책은 물론, 방역과 위생면에서도 사람과 동물과 환경을 통합적 측면에서 관리하는 One-Health적 차원의 네트워크 구축, 동물복지, 수의사 양성 등 다방면에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개원식을 마친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은 국내 현실과 선진국의 동물보건의료 및 동물복지 상황에 기초한 심층적 실증 분석 조사를 통하여 현황과 통계자료 등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단기적 관점에서 수의계 현안과 발전 과제를 종합적으로 연구함으로써 수의계와 동물보건의료계의 발전은 물론 공중보건과 동물복지 향상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