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빽햄’으로 뒷다리 소비 촉진!
맛남의광장 ‘빽햄’으로 뒷다리 소비 촉진!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1.29 15: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 ‘맛남의 광장과 협업뒷다리살 소비 촉진 주력

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한돈 뒷다리살을 활용한 캔햄인 ‘빽햄’ 개발을 위해 관계자들과 회의하는 백종원 대표의 모습 <사진제공=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과의 협업을 통한 뒷다리살 소비 촉진에 팔을 걷어 붙였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심해진 한돈의 부위 별 소비 불균형 문제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한돈자조금이 나선 것이다.

지난 28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한돈 영업기를 주제로 한돈 홍보대사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한돈 영업왕 백사원으로 활약, 뒷다리살 소비 촉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는 뒷다리살 소비 불균형에 대한 문제를 알리고, 뒷다리살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뒷다리살 소비 촉진에 앞장섰다.

돈 뒷다리살을 활용한 캔햄인 ‘빽햄’ 제품 사진 <사진제공=더본코리아>

특히, 이날 방송에는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가 뒷다리살을 활용한 캔햄인 빽햄개발에 나서며 화제를 모았다.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는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을 비롯해 농업협동조합중앙회 이성희 회장 및 유통, 판매 관련 회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빽햄에 대한 홍보 자문을 구하고, 해외 소비자 공략을 위해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 빽햄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한돈 뒷다리살로 만든 빽햄 먹어보고 싶다”, “맛있게 빽햄 먹고 한돈농가도 살리고 일석이조네라며 빽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져 출시 후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뒷다리살 소비 불균형으로 인한 재고 적체로 한돈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뒷다리살 소비 촉진을 위해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가 출연 중인 맛남의 광장과의 협업이 이루어져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며, “좋은 취지로 만들어진 빽햄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영양가 높은 한돈 뒷다리살도 꾸준히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방송을 통해 개발된 빽햄은 이마트, CU, 더본마켓, 한돈몰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슈퍼맨 2021-01-29 16:17:25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