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pick한 설 선물세트] 소비자 저격한 라인업에 감동 ‘2배’ 마음도 ‘풍성’
[기자가 pick한 설 선물세트] 소비자 저격한 라인업에 감동 ‘2배’ 마음도 ‘풍성’
  • 이은용·엄지은·이민지 기자
  • 승인 2021.02.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 꼭 선물해야 해”…기자도 만족한 설 선물세트 ‘열전’
프리미엄부터 가성비 제품까지 ‘호불호’ 줄인 구성 특징

 

[농축유통신문 이은용·엄지은·이민지 기자]

 

올해 설에도 어떤 선물을 사야할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값도 구성도 만족스러운 제품을 찾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지만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을 찾기가 어렵다. 이에 본지는 각 축산 분야 담당 기자들이 직접 픽(pick)한 설 선물세트를 소개한다. 가격과 구성, 품질, 맛 등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평가해 한우, 한돈, 닭, 오리고기 선물세트를 엄선해 추천한다.

 

한우

왠만해선 맛 볼 수 없다프리미엄 미경산우 선물세트

롯데백화점 ‘미경산 암소한우 2호 세트’
롯데백화점 ‘미경산 암소한우 2호 세트’

입에서 살살 녹는 육질, 쫄깃한 식감, 오감이 황홀한 풍부함까지. 미경산 암소는 한번만 맛본 사람이 없을 정도. 전문가조차 으뜸으로 지목하는 최고의 쇠고기가 선물세트로 나왔다. 롯데백화점에서 자사 탄생 후 최초로 기획한 미경산 암소 선물세트 라인업은 12만 세트가 소비자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미경산 암소는 한번도 새끼를 낳지 않은 암소로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향으로 고기 전문가들조차 엄지를 추켜세운다. 그동안 일반 소비자들이 미경산 암소를 접하기는 쉽지 않았다. 암소는 번식우로 활용되면서 좀처럼 도축을 하지 않아서다. 그나마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암소는 새끼를 낳은 후 도축돼 육질이 다소 질긴 느낌이 있다.

올해 한우 사육 두수 과잉으로 정부와 한우협회가 공격적으로 추진하는 미경산우 비육지원사업으로 미식가들은 2021년 미경산 암소를 주목하고 있다. 연구결과도 있다. 국립축산과학원에 따르면 미경산우와 거세우를 30개월 비육한 결과 미경산우의 육질이 거세우보다 20%이상 부드럽고 연하다고 발표했다. 미경산 암소 원뿔(1+)이 일반 쇠고기 투뿔(1++)와 맞먹는다는 업계의 속설이 있으니 특별함으로 치면 이만한 게 없다는 게 한우 바이어의 귀띔이다.

2021년 신축년이 소의 해인 만큼 평소에 자주 즐길 수 없는 특별함을 선물하고 싶다면 미경산 암소한우 2호 세트를 추천한다. 롯데백화점의 미경산 암소한우 2호 세트는 본점 잠실 외에 수도권 전점에서 오프라인 판매 중이며 전화주문도 받는다. 2호 세트는 등심 1.0kg, 불고기 0.5kg, 국거리 0.5kg으로 총 2.0kg으로 구성돼있으며, 39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돈

한돈, ‘가성비’+‘면역력으로 두 마리 토끼 잡다

얼룩도야지 우리한돈 정품 2호세트
얼룩도야지 우리한돈 정품 2호세트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코로나19로 인해 떠오른 면역력 증진’, 이 모든 것을 다 가지고 있는 선물세트로는 한돈이 제격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식탁을 풍성하게 꾸릴 수 있는 돼지고기는 기운 없는 부모님께 드리는 설 선물로도 손색없을 정도로 양질의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다양한 부위로 구성된 세트는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해 고가의 선물세트가 다소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저격할 것으로 보인다.

한돈몰에서는 기존 인기부위인 삼겹목심과 함께 뒷다리(후지)부위가 세트로 구성돼있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4만 원 대로 저렴하지만 알찬 구성을 자랑하는 얼룩도야지 우리한돈 정품 2호 세트는 기존 선물세트와는 달리 저지방고단백 부위인 앞다리, 뒷다리살이 함께 구성돼있어 건강함과 실속을 늘렸다. 얼룩도야지의 선물세트는 육질이 우수한 버크셔 품종과 마블링이 뛰어난 듀록 품종을 가미해 극소수의 농가에서만 생산되는 돼지고기를 사용, 한국인에 입맛을 저격해 인기가 자자하다.

선진공방 정성혼합 1호
선진공방 정성혼합 1호

또 다른 가성비 한돈세트로는 캔햄으로 구성돼있는 선물세트가 손꼽힌다.

선진공방 정성혼합 1호는 ‘선진포크캔햄’ 4개입, ‘요리햄’ 4개입, ‘장조림’ 3개입, ‘고추장고기볶음’ 3개입 등 육가공품으로 구성된 실속라인 선물세트다코로나 장기화로 집밥 메뉴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별다른 반찬이 없어도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밥반찬으로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가성비-가심비 모두 잡은 인기만점 닭고기 선물세트

참프레 냉장세트 3호
참프레 냉장 3호세트

설 명절이 다가오면서 올해는 나의 따뜻한 마음을 어떤 선물로 전할지 고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런 고민을 한방에 날릴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까지 확 잡을 수 있는 닭고기 선물 세트 2종을 소개하겠다.

우선 참프레에서 선보인 냉장세트 3호다. 냉장 3호는 훈제통닭, 제대로 구운 통다리 바베큐, 오리 햄 슬라이스, 훈제닭가슴살, 직화오리바베큐 등으로 구성돼 있는 인기 제품이다. 100% 국내산 닭고기, 오리고기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누구나 손쉽게 조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훈제통닭, 제대로 구운 통다리 바베큐 등은 맛은 물론 건강까지 사로잡는 제품으로, 설 선물로 소중한 사람과 감사함을 전하고 싶은 마음을 전하는데 딱 맞는 선물세트라고 소개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기름을 쫙 뺀 저칼로리 제품으로 구성돼 소비자들이 명절에 마음을 놓고 부담 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다는 게 특징이다.

하림의 ‘情(정) 세트

또 하나의 선물세트는 아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하림의 () 세트. 이 선물세트는 하림의 대표적인 육가공 제품인 치킨너겟팝콘치킨’, ‘아이로운 닭가슴살 팝콘치킨’, ‘치즈스틱’, ‘네덜란드식 프리칸델 핫도그8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100%국내산 닭고기와 엄선한 식재료를 이용해 바삭한 식감은 물론 DHC칼슘까지 제공해 밥투정하는 아이에게 영양만점 간식으로 딱이다. 최근에는 어른들을 위한 간편한 술안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선물세트는 설 명절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정성 가득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식사와 요리, 어린이 간식 등 다양한 연령의 기호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선물용으로 최적화된 가성비 높은 선물 세트다.

 

오리

건강 가득 담은 오리고기 선물세트로 마음 전하세요

다향오리 다향한상세트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식품이 오리고기다. 오리고기는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면역체계를 높이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각광을 받고 있다. 인기를 얻고 있는 2종의 선물세트를 소개한다.

우선 대한민국 대표 오리고기 기업으로 유명한 다향오리가 만든 다향한상세트는 토종닭고추장불고기(400g/2), 열탄불고기 간장맛과 매콤한맛(400g/1), 다향 훈제오리(200g/2), 다향 밥엔덕(85g/2), 허니머스타드소스 (150g/1)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다향 훈제오리는 국내산 오리고기를 참나무로 훈연해 한입에 먹기 쉽도록 슬라이스한 제품으로, 프라이팬, 오븐 등에 조리하기 편리하며 쫄깃한 식감과 촉촉한 육즙을 자랑한다.

이 선물세트는 신선하고 건강한 원료육에 정성을 담아 준비한 제품으로, 무엇보다 가족 구성원의 취향과 입맛을 고려해 제품을 다채롭게 구성한 게 큰 장점이다.

정다운 선물세트 3호

또 하나의 오리 선물세트는 최근 친환경 업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정다운에서 만든 정다운 선물세트 3호다. 이 선물세트는 무항생제 1등급 원료육만 엄선해서 만든 제품으로, 허브를 담은 훈제오리 슬라이스, 훈제 돼지 삼겹 슬라이스, 스모크 닭다리, 청양오리 소시지, 머스타드 소스 등으로 구성됐다.

이 선물세트는 인기가 많은 오리고기 제품만 아니라 돼지고기와 닭다리를 포함 시켜 가족 누구나 제품을 즐길 수 있게 구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 선물세트는 정다운의 신선육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각 제품이 가진 맛과 식감이 차별화를 가지고 있어 가족 간의 취향과 입맛 모두를 사로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