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희종 전 농식품부 식품산업실장 낙농진흥회장 선임
최희종 전 농식품부 식품산업실장 낙농진흥회장 선임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2.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He is... 1959년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광주제일고와 전남대 농과대학을 거쳐 프랑스 몽펠리에농업대에서 농업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1년도에 공직(행정고시 24)에 입문한 이후 식량정책단장, 소비안전정책관 등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식품산업정책실장을 역임했다. 공직을 뒤로하고 2015년부터는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장으로 재임하면서 농축산 식품의 나아갈 방향을 정립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낙농진흥회 제8대 회장으로 최희종 전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실장이 선임됐다.

신임 최희종 회장은 지난 25일 낙농진흥회 2021년도 제1차 정기총회에서 오는 31일자로 제8대 낙농진흥회장에 선임됐다.

최희종 신임 회장은 취임 소감으로 변화하는 시대 상황속에서 낙농산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에 낙농진흥회장으로 취임하게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상생과 소통,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리의 낙농산업이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 발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낙농진흥회는 최희종 신임 회장이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행정경험과 함께 식품에 관한 전문적 역량을 바탕으로 낙농 및 유가공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최희종 신임 회장의 취임식은 오는 32일 세종특별자치시 낙농진흥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외부 인원을 제한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