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농민에 지급돼야…당정 적극 나서라”
“4차 재난지원금 농민에 지급돼야…당정 적극 나서라”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2.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삼석 의원, 정부-청와대에 건의문 전달, 필요성 제기
한농연 “현실 외면 시 국정 운영 ‘지지-협조’ 안 한다”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서삼석 의원
서삼석 의원

국회 농해수위와 농민단체를 중심으로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농민을 포함시켜야 한다는 목소리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달 22일 정부와 청와대에 “4차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 농수축산인들이 포함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서 의원은 “농수축산인들은 코로나19 고통에 더해 되풀이되는 자연재난과 가축전염병으로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으며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인한 농산어촌 소멸에 대한 위기감마저 확산되고 있다”면서 “코로나19 국면에서 농번기 주요 외국인 근로자 입국제한으로 인한 인력수급문제, 먹거리 소비감소 및 학교 급식납품 취소, 농산어촌 관광객 감소로 인한 직접 소득감소 등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이들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3차례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는 동안 농수축산인들은 사실상 직접 지원에서 배제돼 왔다”며 “4차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농수축인산들을 포함시켜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도 성명서를 통해 “그동안 정부 차원의 지원책은 소비 촉진을 위한 판촉 행사와 소비 쿠폰 지급 등 간접 지원이 주를 이루고 있어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는 역부족”이라고 지적하며, “그럼에도 매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됨에 따라 편향적인 재난지원금 정책이 오히려 복지 양극화를 심화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당정은 이러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농업인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이와 같은 현실을 외면할 시 국정 운영에 있어 더 이상 250만 농업인의 지지와 협조는 기대할 수 없음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