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ESG위원회’출범…‘유업계 최초’
서울우유협동조합, ‘ESG위원회’출범…‘유업계 최초’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2.2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사회·지구를 건강하게친환경 활동 추진

(좌측부터)노민호 상임이사(ESG위원장), 문진섭 조합장 <사진제공=서울우유협동조합>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본격적인 ESG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새롭게 출범했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윤리적인 지배구조 개선 방식을 적용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한다는 의미에서 최근 기업활동의 핵심 기준으로 떠올랐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21년 선포된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에서 ESG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여기서 세상을 건강하게사람·사회·지구를 건강하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람을 건강하게는 고객만족과 고객건강을 의미하며, ‘사회를 건강하게는 낙농발전과 상생사회를, 그리고 지구를 건강하게는 친환경과 동물복지를 의미한다.

이러한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번 ESG위원회 출범을 통해 이를 구체화할 방침이다.

우선 사내 일회용 종이컵 퇴출 및 재생용지를 활용한 친환경 명함 사용,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사무용품 변경 등 전사적으로 친환경 활동을 추진한다.

더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09년부터 시행 중인 지역아동센터 후원 및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제품 기부, 성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제품 포장자재 변경 등 친환경 정책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노민호 서울우유협동조합 상임이사(ESG위원장)최근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더욱 커지며 기업의 자발적인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시점에 ESG위원회를 출범하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 한다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내 유업계 1위 기업으로서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