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 로컬푸드·직거래 고민은 '바로정보'
모르면 손해! 로컬푸드·직거래 고민은 '바로정보'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1.03.0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시대 소통과 공유 서비스 '바로모임'

오는 18일까지 바로정보 New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전국 로컬푸드 및 농식품 직거래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바로정보홈페이지 새 단장과 함께 이용자 중심의 신규 서비스를 이달 9일부터 선보인다.

'바로정보'는 직거래 사업자 또는 생산자들이 경영, 홍보 등 현장 고민거리를 수시로 자문할 수 있는 온라인 전문가 상담서비스 바로상담을 제공하며, 이용자는 분야별 전문가에게 실시간으로 무료 자문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모임이 제한적인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온라인 소통 창구인 바로모임서비스를 통해, 관심사가 비슷한 회원 간 커뮤니티를 만들고 실시간 정보 공유와 대화가 가능토록 개편했다.

그 외에도 이용자들의 취향, 니즈, 다양성 등을 반영해 콘텐츠를 더욱 확장해 정기 제공한다. 직거래 사업자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유용한 국내·외 로컬푸드 이슈, 레시피, 이벤트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전문가를 통해 제작된 고품질의 콘텐츠는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로드해 이용 가능하다.

aT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소통과 공유의 키워드를 주안점으로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는 것을 목표로 관련 기능을 강화했으며, 향후 온라인 설명회 등 정책 참여자들과의 소통도 바로모임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바로정보는 로컬푸드나 농산물 직거래와 관련된 정책 참여자뿐 아니라, 일반 이용자에게도 좋은 정책을 알리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라며,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를 통해 국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aT는 바로정보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며, 나만의 로컬푸드 직매장 및 장터에 대한 칭찬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농촌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