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참외, 라이브방송으로 하루 만에 131톤 판매
성주군 참외, 라이브방송으로 하루 만에 131톤 판매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1.03.26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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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소셜커머스와 연계 판매비대면 유통 채널 강화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24일 성주군과 함께 소셜커머스 연계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단 하루 만에 총 11,720만 원의 매출 성과를 거뒀다.

농산물 온라인 판로 활성화 기획추진을 담당하고 있는 aT농식품거래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인 11번가의 ‘LIVE11’을 통해 행사를 진행했으며, 동시간대 126,000명의 접속자가 몰렸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올해 1aT와 성주군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성주군 농산물 판매확대 지원사업으로써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구성된 참외를 구매할 수 있도록 2kg, 3kg, 5kg 3종으로 마련됐다.

이에 성주군은 성주 월항농협과 협업해 시중가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판매했으며, 11번가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앱 전용 구매고객들에게 30%의 할인쿠폰을 지원했다.

aT농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유통 채널을 강화해 나가겠다, “이번 기회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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