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 장 건강 도움 주는 ‘생막걸리’ 내놔
서울장수, 장 건강 도움 주는 ‘생막걸리’ 내놔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4.0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효모균 ‘보울라디’ 함유 장 건강 개선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서울장수 주식회사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효모균이 담긴 장수 생막걸리를 지난 1일부터 유통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1일부터 판매되는 국산쌀 장수 생막걸리에 새롭게 적용된 프리미엄 효모균 ‘보울라디’는 장내 염증 개선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효과가 있는 효모균이다.

최근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생막걸리 제품에 프리미엄 효모균 ‘보울라디’를 담았다.

장수 생막걸리에 담긴 보울라디는 지난해 한국식품연구원의 46종 전통누룩 복원 과정에서 발견된 효모균이다. 전통누룩에서 분리, 막걸리 발효에도 탁월한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보울라디가 적용된 국산쌀 장수 생막걸리는 750ml 한 병에 최소 750억 마리 이상의 효모가 함유돼 생균 형태로 섭취가 가능하다.

특히 보울라디는 유산균과 달리 위산이나 담즙에 영향을 받지 않고, 많은 양의 효모가 살아서 장에 도달해 장내 건강을 개선하는데 큰 효과를 보인다. 위산뿐만 아니라 항생제에도 강한 만큼, ‘비오플’ 등 의약품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이전보다 더 맛있고 건강해진 장수 생막걸리가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장수 막걸리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에게 더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