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농가 취약계층에 한우떡꾹세트 1만 개 전달
한우농가 취약계층에 한우떡꾹세트 1만 개 전달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1.04.1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식지원 끊긴 결식아동에 지원
한우협·자조금 사회 공헌 '잰걸음'


[농축유통신문 박현욱 기자]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코로나19로 급식지원이 어려워진 결식아동에게 한우떡국 10,000개를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양 기관은 지난 15일 제2축산회관에서 '한우와 함께 꿈과 희망을 키워요'라는 구호를 내걸고 한우떡국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되는 한우떡국은 한우자조금 재원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각각 5천 개씩 지원된다.

한우 떡국 세트는 한우로만 만든 곰탕 국물과 한우고기가 들어간 영양식이다. 한우곰탕파우치(350g)와 우리 쌀로 만든 떡(150g)으로 구성된 포장 용기 간편식으로 어린이도 쉽게 식사할 수 있어 어린이들의 영양 공급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우떡국 전달식에서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코로나19로 급식지원이 어려워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한우떡국 간편식을 지원하게 됐다”면서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국민의 한우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우농가가 거출한 한우자조금이 미래 꿈나무들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면서 앞으로도 한우농가의 따뜻한 마음을 필요한 곳곳에 전달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