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지구 사랑은 걷기부터!"
매일유업, "지구 사랑은 걷기부터!"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4.2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의 날 맞아 임직원 걷기 캠페인진행

22일 종로구, 매일유업 임직원이 운동화를 신고 걷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제공=매일유업>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매일유업이 제51회 지구의 날(Earth Day)을 맞아 임직원과 함께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422일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발생한 원유 유출 사고를 계기로, 환경을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기념일이다.

1970422일 첫 기념행사를 통해 알려졌으며, 우리나라에서도 1955년부터 매년 지구의 날을 기념해 기후위기 및 탄소중립 실천행동을 추진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2021년 제51회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의 의미로, 422일을 운동화의 날로 지정했다.

임직원 모두가 운동화를 신고 출퇴근 시 대중교통 이용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 등 걷기를 실천하며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시작됐다.

이를 위해 매일유업은 본사 전직원에게 지구사랑 건강실천은 걷기부터라는 슬로건이 적힌 마스크와 가벼운 운동 후 마시기 편한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제품을 전달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매일유업은 종로구에서 진행하는 걸어서 지구 한 바퀴에도 참여하고 있다.

걸어서 지구 한 바퀴는 챌린지 참여자들의 합산 걸음 수가 6,000만 보(지구 한 바퀴를 걷는 데 필요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종로구 내 취약계층을 후원하는 캠페인이다.

걷기를 통해 개인의 건강은 물론, 환경 보호와 이웃에 대한 사랑까지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인 셈.

매일유업은 5월 말까지 진행되는 걸어서 지구 한 바퀴캠페인에서 종로구 참여자의 합산 걸음 수가 6,000만 보를 달성하면 셀렉스코어프로틴 프로 100상자 등 약 2,000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하는 제품은 종로구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

한편 유가공업계 최초로 4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에 선정된 매일유업은()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의 1% 기부,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취약계층 후원에도 앞장서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