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 양성교육도 온라인에서!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 양성교육도 온라인에서!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5.1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까지 접수내달 13인간 교육 진행키로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 양성교육 기초과정 시간표 <자료제공=축산환경관리원>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축산환경관리원이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기초과정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 양성교육 기초과정의 신청은 10일부터 2주간 진행된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기존 대면교육 방식이 아닌 비대면 온라인교육 방식으로 다음달 1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특히 교육과목 중 악취저감’, ‘·액비화 기술관련 과목의 비중을 대폭 늘렸으며, ‘축산환경 개선 컨설팅과목을 신설했다.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 양성교육 기초과정의 주요 내용은 최근 축산악취가 화두가 되고 있음에 따라 악취저감 방안, 관련법규, 농가 악취저감 방안 중심의 교육, 적정 분뇨처리를 위한 퇴비화기술, 액비화기술, 정화기술과 가축분뇨 자원화시설 운영·관리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다.

또한, 실제 현장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법률, 정책 및 컨설팅 기법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된다.

기초과정을 신청하고자 한다면 오는 2418시 이전까지 축산환경관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문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한다.

이영희 축산환경관리원장은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 양성교육을 통해 축산현장에 부족한 축산환경 분야의 컨설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