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 고효율·편의사양 탑재 ‘XP오토모드’ 출시
LS엠트론, 고효율·편의사양 탑재 ‘XP오토모드’ 출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5.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튼 조작만으로 변속 설정 가능…연비 절감 ‘탁월’
고객에 최적 작업환경 제공 장시간 작업 피로도↓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LS엠트론은 트랙터 인기모델인 XP모델(86마력/95마력/102마력/115마력)에 ‘자동 변속’ 사양을 적용한 XP오토모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XP오토모드는 자동차와 같이 주행 중 자동 변속이 가능함은 물론, 작업 중의 부하를 스스로 감지하고 변속해 연비 절감 및 최고의 작업성과를 보장한다.

특히 국내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LS트랙터의 자동 변속 기능은 버튼 조작만으로 세밀하게 변속 설정이 가능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주목해야 할 XP오토모드의 또 다른 기능은 클러치 페달 조작 없이 브레이크 조작만으로 동력을 해제, 전달하는 ‘브레이크 클러치 연동’ 기능이다.

베일 상·하차 등의 작업 시 버튼 설정을 통해 브레이크 페달만으로 기계를 원하는 위치에 정지시킬 수 있으며, 단순 반복 작업이 많은 농민들이 브레이크와 클러치 페달을 동시에 밟아야 하는 피로감에서 해방 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기능을 구현하는 조작부도 혁신적으로 변화했다. 다이얼 방식의 컨트롤러를 내장한 다기능 팔걸이(암레스트)는 팔을 고정한 채 모든 기능을 손가락으로 조작할 수 있는 제어장치인 동시에 팔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편의 사양으로 주목 받고 있다.

조속레버, PTO스위치, 후방작업기 위치설정 등 자주 쓰는 기능을 한 곳에 모아뒀으며, 2개의 프리셋 모드(사용자 설정 모드)를 통해 사용빈도가 높은 기능들을 고객이 선택, 저장해뒀다가 언제든 한 번에 꺼내 쓸 수 있다.

LS엠트론 관계자는 “효율은 극대화하면서 고객의 작업 환경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XP오토모드 모델에 대한 소개와 사용 가이드는 LS트랙터 유튜브 채널(youtube.com/lstractor1)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제품 구매 문의는 전국에 있는 LS트랙터 영업소 및 대리점에서 가능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