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뉴트로 감성 입힌 ‘미원라면’ 출시
대상, 뉴트로 감성 입힌 ‘미원라면’ 출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5.2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입맛 사로잡는다…감칠맛 극대화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대상㈜이 지난 1956년 출시한 국민조미료 미원의 ‘뉴트로(NewTro)’ 감성을 담은 ‘미원라면’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미원라면’은 누구나 즐겨먹는 라면에 미원의 감칠맛을 더한 제품으로, 지난해 10월 출시해 MZ세대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원맛소금팝콘’의 계보를 잇는 두 번째 미원 브랜드 제품이다.

대상이 지난해 선보인 ‘미원맛소금팝콘’은 출시 한 달 만에 30만개 이상이 팔리며 화제를 모았고, SNS를 통해 인증샷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대상은 ‘미원맛소금맛팝콘’의 성공에 힘입어 출시한 ‘미원라면’으로 국민조미료 미원을 MZ세대의 공감을 얻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미원라면’의 가장 큰 특징은 누구에게나 친숙한 라면에 미원을 넣어 감칠맛을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또 마늘과 고추로 얼큰한 맛을 잘 살렸고, 육개장 베이스 국물의 개운한 끝 맛이 돋보인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라면으로 출시됐으며, 제품 패키지는 미원의 고유 서체와 붉은색 신선로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뉴트로 감성을 입혔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65년간 한국인의 입맛을 책임져 온 국민조미료 미원이 그동안의 고전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MZ세대의 공감을 얻는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며 “미원라면이 기성세대에게는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MZ세대에게는 새로움과 재미를 주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