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기술지원, 소외지역도 꼼꼼히
HACCP 기술지원, 소외지역도 꼼꼼히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6.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원, 울릉군내 의무적용 업체 인증준비 도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구지원이 식품 HACCP 의무적용이 유예된 업체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기술지원을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구지원이 소외지역에 위치한 업체를 대상으로 HACCP 기술지원을 실시했다.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지난 8일부터 3일간 경상북도 울릉군을 직접 찾아 HACCP인증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줬다.

이번 기술지원은 지난 해 식품 HACCP 의무적용이 유예된 업체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기술지원을 통해 민원인과 직접 소통하며 인증준비에 따른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자율적용품목 HACCP인증 희망업체의 경우 현장에서 상담소 운영을 통해 HACCP 인증절차 및 준비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주연 대구지원장은 민원인의 편의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소외지역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HACCP 의무적용 업체가 차질 없이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ACCP인증원은 최근 임실엔치즈유통센터, 영주 인삼특화지역 등 지자체와 함께 지역별 특성에 맞춰 HACCP인증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집중 기술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식품 및 축산물 HACCP인증을 준비하는 업체가 기술지원을 희망할 경우 전국 6개 지원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