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제주 돼지고기 세계적 브랜드화 가능성
청정 제주 돼지고기 세계적 브랜드화 가능성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2.06.07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농촌사랑 돼지사랑 제주 도새기 축제’ 성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와 제주양돈농협이 주최하는 ‘2012 농촌사랑 돼지사랑 제주 도새기 축제’가 6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제주 종합경기장 광장에서 열렸다.
제주 도새기 축제는 돼지를 뜻하는 제주 사투리인 ‘도새기’를 소재로 제주 양돈산업의 발전과 청정 제주 돼지의 세계적 브랜드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축제 기간 동안 ‘제주 도새기 요리 전시’는 물론 ‘제주 도새기 시식’, ‘돼지엿, 보리빵 시식’, ‘도새기 소시지, 돈까스 시식’ 등 다양한 도새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 행사가 열려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또한 ‘페이스페인팅’, ‘어린이 놀이터’, ‘포토존’, ‘어린이 사생대회’ 등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제주 도새기를 만나볼 수 있는 ‘도새기 테마농장’, 전통 화장실이면서 돼지 사육시설인 ‘제주 통시’재현, 돼지 오줌보로 축구를 하는 ‘도새기 월드컵’과 돼지고기를 누가 더 잘 써는지를 가리는 ‘신도감대회’, 돼지들이 레이스를 펼치는 ‘행운의 돼지 달리기’ 등은 관람객들에게 제주 도새기 축제만의 이색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댄스공연, 난타공연, 청소년페스티벌, 노래자랑 등 축제 분위기를 한껏 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제주 도새기 축제는 2003년 첫 축제를 시작으로 매 축제 시 약 3만명의 도내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하는 제주의 이색 축제로 관심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