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차장에 남태헌
산림청 차장에 남태헌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1.06.2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태헌 신임 산림청 차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남태헌 신임 산림청 차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농축유통신문 박현욱 기자] 

제31대 산림청 차장에 남태헌 (前)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이 임명됐다.

신임 남태헌 차장은 37회 행정고시 합격 후, 25년간 농식품부 대변인, 창조농식품정책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농림축산검역본부 인천공항지역본부장, 식품산업정책관 등을 거치고, 최근에는 국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농축식품 수석전문위원으로 활동해 왔으며, 이번 정부인사에 따라 산림청 차장으로 임명됐다.

공직의 전부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몸담아오면서 정책기획, 조정, 평가, 국제협력, 통상 등 다양한 분야의 보직을 두루 거쳐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하며, 정책시야가 넓고 업무처리 능력을 갖춘 행정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대외 협상력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부단위의 대변인과 세계무역기구(WTO) 제네바 대표부 파견 근무 경험은 대국민 홍보정책 발전과 내년으로 다가온 '제15차 세계산림총회(WFC)'의 체계적인 준비와 성공적 개최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남태헌 신임 차장은 “그동안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직원들과의 진솔한 소통・배려와 한팀 정신을 살려 조직 내부에 빠르게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산림정책이 국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임업인과의 눈높이를 맞추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