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우유를 재밌고 즐겁게 배운다!
만화로 우유를 재밌고 즐겁게 배운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7.0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농진흥회, ‘우유지식사전초등학교 보급 나서

낙농진흥회가 발간한 초등학생용 우유교보재인 ‘우유 지식사전’ <사진제공=낙농진흥회>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낙농진흥회가 우유에 대한 지식을 만화로 담은 초등학생용 우유교보재인 우유 지식사전의 제작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대상 교육자료의 의미로 제작된 우유 교보재 지혜가 넘치고 상식이 쌓이는 우유지식사전에는 우유를 마시기 시작한 역사적 배경을 비롯해 건강과 영양, 자연과 환경 등 사회 전분야에 걸쳐 우유가 가진 영향력과 다양한 정보들을 총망라하고 있다.

내용 부분에 있어서도 평상시에는 알기 어려웠던 우유를 종이팩에 담는 이유를 비롯, 쉽게 간과했던 유당분해 효소의 역할그리고 영국의 처칠 수상은 왜 어린이들에게 우유를 먹여야 한다고 역설했는가에 대한 얘기 등 상식 차원을 넘어 교과서적인 학습 교재로써도 한몫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학계 및 언론 등에서 보도한 내용을 토대로 구성했지만 이해하기 쉬운 만화 위주로 구성해 어린 학생들이 보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낙농진흥회는 학생들의 우유급식 호응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나아가 학생들의 체위향상 및 건강증진에 큰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우유교보재는 우유에 관한 종합 교양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유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담고 있다이 책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 학생들이 우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배우게 됨으로써 우리 우유의 가치를 공고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전국의 7,000여 초등학교 및 공공도서관에 배포돼 학생들이 언제든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