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2개소 관광자원 대상...‘모바일 스탬프 존’ 운영
임실군, 22개소 관광자원 대상...‘모바일 스탬프 존’ 운영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1.07.11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모바일 스탬프 투어 관광객에게 기념품 증정
스마트 폰에서 ‘스템프 투어’ 앱 설치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전북 임실군이 임실치즈테마파크, 옥정호, 성수산 등을 포함한 관내 주요 관광지 22개소를 방문하도록 연계하는 ‘임실치즈 모바일 스템프 투어’를 운영한다. <사진=임실군 스탬프 투어 앱 캡쳐>

전북 임실군이 임실치즈테마파크, 옥정호, 성수산 등을 포함한 관내 주요 관광지 22개소를 방문하도록 연계하는 임실치즈 모바일 스템프 투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스탬프 투어 용지에 도장을 받던 종이 스템프 투어와 같은 관광 방식이다.

임실군에 따르면, 관광명소 소개와 전자지도, 지역 상권(맛집, 숙박, 카페 등) 정보, 방문자의 여행 후기 등 콘텐츠 공유 등 다양한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임실치즈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전라북도 1시군 1대표 관광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은 지나치기 쉽고 잘 알지 못했던 임실군 관내의 숨겨진 여러 명소를 포함한 22개소 관광지를 쉽게 돌아볼 수 있게 됐다.

임실치즈 모바일 스템프 투어이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스탬프 투어앱 설치 후 사용자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관광지를 방문한 뒤 인증스탬프를 획득한 후 기념품을 신청하면 된다.

군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월별 스탬프를 5개 이상 획득하거나 여행 후기 좋아요개수 상위 득점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매월 10일경 기념품을 증정한다.

다만, 임실군민이 아닌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임실군민은 기념품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심 민 임실군수는 임실치즈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통해 임실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관광편의와 재미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게 됐다더 오래 머물 수 있는 체류형 관광으로 이어져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