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 쌀가공식품 한자리서 만나보세요”
“대한민국 최고 쌀가공식품 한자리서 만나보세요”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7.2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공식품협회, ‘2021 쌀가공식품산업대전’ 개최
50개 제조업체 참가…최신 제품-트렌드-정보 소개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대한민국 최고 쌀가공식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21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1 전시장에서 열린다.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으로, 아시아 4대 식품전시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과 연계해 진행되며, 쌀가공식품 제조업체 50개사가 참가해 쌀가공식품의 신기술·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Beyond the Food(식품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쌀가공식품)’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쌀가공식품의 최신제품 및 동향을 소개한다.

주제관에서는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정된 ‘쌀가공품 TOP10’ 제품과 참가업체 제품 홍보 영상 및 산업 동향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관에서는 50개사의 쌀가공식품 제조업체가 참가해 국내외 참관객에게 새로운 쌀가공식품들의 가치를 소개하며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인기품목의 쌀가공식품 및 최신의 기술이 접목된 쌀가공식품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무엇보다 온·오프라인 시장이 결합된 O2O(Offline to Online)전시로 전 세계 쌀가공식품 관심 바이어들에게 소개한다.

이번 O2O 전시는 바이어가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질의할 수 있도록 비대면 환경에서 소통 기능을 강화하고 참가업체 콘텐츠를 바이어 편의성에 맞게 제고시키면서 전시 효과가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작년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쌀가공 식품 수출액이 역대 최고치(1억 3,800만 달러)를 달성했다”며 “올해도 쌀가공식품산업대전, 쌀가공품 품평회 등 다양한 쌀가공식품산업 지원 사업을 통해 우수한 쌀가공품을 발굴하고, 육성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쌀가공식품 시장의 판로를 확장하는데 노력해 쌀가공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