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양파 소비촉진 나서…무안 양파빵 10만개 구입
농협, 양파 소비촉진 나서…무안 양파빵 10만개 구입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8.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코로나 종사자 등 지역 나눔 활동 펼쳐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농협중앙회는 지난 11일 중앙회 본관에서 양파 소비촉진을 위한 ‘무안 양파빵’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무안 양파빵’은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가 농촌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전남 무안군과 상생 협약을 맺고 6월 중순에 출시한 상품이다.

농협은 양파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달 무안 양파빵 10만여 개를 구입해 전국 주요 농협은행 점포 202개소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코로나19 방역 활동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황재복 SPC그룹 대표이사 등은 양파소비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비대면 캠페인을 통해 농업인 지원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이성희 회장은 이 자리에서 “농협은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성원해 주신 농업인·국민 여러분들과 성장의 결실을 나누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국민 모두와 상생하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삼석 의원도 “정성껏 양파를 재배하신 농업인들께서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무안 양파빵 나눔 활동을 통해 양파소비를 활성화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에 힘써주신 농협과 파리바게뜨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황재복 대표이사는 “양파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선보인 무안 양파빵이 농협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활동까지 이어져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상생의 가치를 전파하고 확대하는 ESG 경영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