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신젠타코리아,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1.08.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안정 프로그램 통해 신뢰 기반 노사관계 구축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신젠타코리아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돼 지난 달 28일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전수식에 참석해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지난 1996년부터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제도로 협력적인 노사문화의 확산과 기업 경쟁력의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올해는 106개 기업이 신청해 서류심사를 통해 58개 업체가 1차 선정됐으며, 사례발표 및 질의 응답을 통해 신젠타코리아를 포함한 37개 업체가 최종 선정됐다.

신젠타코리아는 신뢰를 바탕으로 협업하는 노사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열린 경영 노사 커뮤니케이션 △인적 자원 개발 △작업장 환경 개선 △직원 독려 프로그램 활성화 △우수기업 벤치마킹 등의 노사 안정요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그 결과 노사의 안정과 화합이 제품의 품질로 연결돼 현재 신젠타코리아의 익산공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생산 전진기지로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 중이며, 이는 수출의 확대가 고용 안정으로 순환되는 성공사례로 대표되고 있다.

박진보 신젠타코리아 대표이사는 “신젠타코리아는 동반자 관계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바람직한 노사문화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이번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돼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협력적인 노사관계의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