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회장 “농업인 중심 되는 농협다운 농협 만들자”
이성희 회장 “농업인 중심 되는 농협다운 농협 만들자”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8.1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60주년 기념식…‘새로운 100년’ 향해 의지 밝혀
농업인 존경받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해 나갈 것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농협의 존재목적은 농업인임을 잊지 말고,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치 경영에 최선을 다하는 ‘농업인 본위의 농협다운 농협’을 만들어 가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지난 13일 사내방송과 유튜브에서 비대면으로 열린 창립 60주년 영상 창립기념식 ‘새로운 100년을 향해’ 기념사를 통해 이 같이 강조했다.

이 회장은 특히 빠른 변화와 불확실성, 농업·농촌의 어려움 속에서 △농업·농촌 혁신 △농축산물 유통개혁 △디지털 금융 혁신 △조직문화 혁신을 실천해 농업·농촌과 농협의 대전환을 이루고 ‘최고의 혁신 일류농협’으로 나아가자고 피력했다.

이어 “사회적 책임경영은 농협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필수 전략으로, ESG경영, 사회공헌과 나눔 활동, 청렴과 윤리실천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존경받는 농협’이 되자”고 제시했다.

그러면서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 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농업·농촌의 지속 성장을 이끄는 역동의 100년, 농업인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는 희망의 100년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역량을 응집해 농업·농촌과 농협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농협은 별도 창립 기념행사를 열지 않고, 농협 60주년을 맞아 농업인과 국민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1,000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등 상생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