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원산지 단속으로 닭고기 시장 지키자
철저한 원산지 단속으로 닭고기 시장 지키자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2.06.1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계협, 닭고기 수급조절협의회 개최

국내 닭고기 생산량 증가와 수입산 닭고기 시장 점유율 확산에 따른 국산 닭고기 시장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사)대한양계협회(회장 이준동)는 6월 12일 협회 회의실에서 한국계육협회 정병학 회장, 한국토종닭협회 김연수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닭고기 수급조절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는 원종계 수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최근 뉴모바이러스 백신접종으로 종계 생산성이 개선돼 하반기로 가면서 병아리 공급량은 수요를 앞지를 것으로 예상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이와 더불어 올해 상반기 닭고기 수입량이 크게 늘었으며 닭갈비와 최근 프랜차이즈를 통해 확산된 닭 강정은 상당량을 수입산 닭고기 정육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실질 국산 닭고기의 수요가 감소하게 될 것이라는 의견도 제기됐다.
이에 회원들은 계열사와 본회 종계부화분과위원회 협의를 통해 원종계·종계 수급조절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함께 강력한 원산지 단속을 펼쳐 국산 닭고기 시장을 지켜야 한다고 제안했다.
양계협회와 한국계육협회, 한국토종닭협회는 각 단체별로 원산지 감시단을 구성하여 원산지 미표기 업체와 허위표시 업체를 정부에 고발키로 하고 축산물위생관리법 강화 요청, 국산 닭고기 홍보를 비롯해 닭고기 수입업체 공개를 요청할 예정이다.
이준동 회장은 “닭고기 판매장 및 프랜차이즈 업체에 대한 원산지 표시검사 강화와 닭고기 유통의 투명성 확보를 통해 국산 닭고기 시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