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pick한 추석 선물세트] 소비자 저격 ‘건강-맛-품질’ 모두 잡아
[건강 pick한 추석 선물세트] 소비자 저격 ‘건강-맛-품질’ 모두 잡아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9.0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시대 가족 건강 챙기는 선물세트 각광…면역력 향상 등 도움
프리미엄 제품부터 가성비 제품까지 추석 맞춤형 선물세트 엄선 추천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올해 추석에도 어떤 선물을 사야할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값도 구성도 만족스러운 제품을 찾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지만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을 찾기가 어렵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면역력 등에 도움이 되는 선물세트가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본지는 가격과 구성, 품질, 맛 등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평가해 건강과 맛,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추석 선물세트를 엄선해 추천한다.

◇양봉
벌들이 인간에 준 선물 ‘프로폴리스 선물세트’
전 세계가 인정한 넘버원 건강식품 ‘로얄젤리’

60년 전통의 국내 유일 벌꿀 및 양봉부산물을 전문으로 수매·판매하고 있는 한국양봉농협은 추석을 맞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건강기능식품을 하나 가득 선보였다. 특히 국내산 프로폴리스(원괴)를 사용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나무의 수액, 꽃의 암·수술에서 모은 화분과 꿀벌 자신의 분비물을 이용해 만든 것으로, Pro(앞)와 polis(도시)의 합성어로 꿀벌이 자기의 집을 지키는 물질이라는 의미다.

프로폴리스에는 약 20여 종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미네랄, CAPE, 비타민, 아르테필린, 테르펜, 아미노산 등 300여 종의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런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들이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프리미엄 프로폴리스 분말
프리미엄 프로폴리스 분말

양봉농협은 우선 프리미엄 프로폴리스 분말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프로폴리스를 동결건조방식으로 제조해 영양성분을 더욱 더 보존한 분말형태로 만들었다.

무엇보다 찬물에도 쉽게 녹는 수용성으로, 먹기가 편안하고 특유의 쓴맛을 덜해 호불호를 줄인 게 특징이다. 아울러 우유, 요거트 등 기호에 맞는 음료에 녹여 먹을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 제품은 건강관리가 필요한 임산부, 어린이, 청소년, 노약자를 비롯해 스트레스로 인한 항산화 성분 섭취가 필요한 소비자나 불규칙한 식생활로 지쳐 있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하다고 전해지고 있다.

프로폴리스 필름
프로폴리스 필름

이와 함께 프로폴리스 필름 제품은 프로폴리스의 영양성분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수용성 프로폴리스 공법을 사용해 프로폴리스의 유효성분의 손실 없이 플라보노이드 함량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게 특징이다.

무엇보다 ODF 필름형 프로폴리스로 끈적임이 적어 먹기에 좋고, 분해 시간이 짧아 섭취가 간편하며, 물에 쉽게 녹는 수용성으로 인체 흡수가 빠르다. 더불어 개별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섭취가 가능하게 만들어졌으며, 물 없이도 먹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온 가족의 영양 보급에 도움을 주고, 자녀들의 체력 유지에 필요한 영양성분이 골고루 분포했다. 특히 활력이 필요한 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활성화 성분들이 들어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로얄젤리정
로얄젤리정

양봉농협은 전 세계적으로 각광 받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로얄젤리로 만든 제품도 소개했다. 로얄젤리는 여왕벌의 발육에 꼭 필요한 일벌이 분비하는 물질로 벌의 젖이라는 뜻으로 ‘봉유’, 여왕벌이 먹는 젖이라고 해 ‘왕유’라고 불리고 있다.

로얄젤리는 일령 6~10일 가량 일벌의 하인두선 및 대시선이 가장 성숙한 시기에 분비되는 감미와 신미가 있는 유백색의 점조성 크림상 물질이다.

평생 로얄젤리만 먹고 자란 여왕벌은 일반 꿀벌 체형보다 우수하고, 산란능력이 뛰어나며 일벌보다 20배 정도 장수한다.

특히 고단백 식품으로 여왕단백질로 불리는 로얄락틴, 데센산(10-HDA), 아미노산 15종, 미네랄 8종, 비타민 4종 등 다양한 생리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양봉농협은 로얄젤리의 풍부한 영양소를 쉽고 간편하게 먹기 편한 로얄젤리정으로 만들었다. 로얄젤리정은 동결건조공법으로 영양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만성피로자들과 기력이 약한 어르신, 성장기 아이 등에게 도움이 되고, 1일 1정만 섭취하면 돼 간편하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홍삼
영원한 명절 선물 강자 ‘홍삼 선물세트’
몸에 좋은 홍삼사고 다양한 혜택도 받아

건강기능식품의 영원한 강자 홍삼선물세트도 추석선물로 ‘원 픽’이다. 국내산 6년근 홍삼제품은 각종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국내를 넘어 전 세계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를 잡아 나가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홍삼 전문기업인 농협홍삼 한삼인은 추석을 맞아 대표 인기제품을 선보였다. 한삼인은 대표 선물세트인 ‘건강담은 선물세트’와 ‘기운담은 선물세트’ 등을 소개했다. 이 제품들은 대한민국 농부가 키우고 농협이 만든 홍삼으로,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을 담았고, 국산 한방재료를 사용해 건강과 맛 두 가지를 다 잡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홍기천과 홍삼기력으로 구성됐으며, 각 제품에는 엄선한 국산 한방재료가 들어가 있으며, 개별 포장이 돼 있어 휴대 및 섭취가 간편하게 만들어졌다.

여기에 농협홍삼은 100% 6년근 홍삼농축액 ‘홍삼정프라임’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을 더해 스틱 형태로 휴대성을 높인 ‘홍삼정스틱’도 선보였다.

홍삼정 프리미엄 제품은 까다롭게 엄선한 6년근 국내산 홍삼 100%만을 진하게 농축해 담아낸 프리미엄 홍삼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면역력 증진 및 피로개선,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홍삼정스틱 제품은 어떠한 첨가물, 부원료도 넣지 않고 홍삼농축액과 정제수만 정성껏 담은 제품이다. 특히 홍삼의 유효성분을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 저온에서 추출해 농축한 기법을 사용해 사포닌 파괴를 줄였다. 아울러 섭취 편의성과 휴대성을 고려해 스틱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 먹기 좋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농협홍삼은 오는 29일까지 추석 특별전 행사를 열어 선물세트류 구매 시 최대 1+1의 혜택을 비롯해 100% 6년근 홍삼농축액 ‘홍삼정프라임’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을 더해 스틱 형태로 휴대성을 높인 ‘홍삼정스틱’ 등 오랜 시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온 한삼인의 대표제품에 대해 최대 30%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대량으로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30만 원, 50만 원, 100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른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며, ‘홍센 3종’, ‘내 몸에 맞는 생유산균’, ‘선물세트 7종’ 등 일부 품목 구매 시 N+1 추가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닭
최고 건강식-다이어트 식품 ‘닭고기 선물세트’
각사 건강-실속 높인 ‘닭고기 제품’ 위주 구성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식품이 닭이다. 닭고기는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면역체계를 높이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닭고기 선물세트는 건강하고 실속 있는 제품이어서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까지 확 잡고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다.

우선 ㈜하림은 IFF제품으로 만든 양념육과 하림의 인기 가공품, 냉동 삼계탕 등 총 10종의 다양한 제품을 내놓았다. IFF한판불고기, 닭발·닭똥집볶음 위주의 ‘기프트세트’, 하림 인기 가공품만 모은 ‘하림 정(精)세트’, 다양한 닭가공품을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세트’, 24시간 이내 갓 잡은 닭고기 신선한 맛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냉동 즉석삼계탕세트’ 등 인기 선물세트 4종을 구매할 수 있다.

참프레 추석 선물세트는 냉장-냉동 세트와 HMR 세트, 동물복지 제품이 포함된 세트 제품 등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세트구성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혔다.

특히 냉장세트에 포함된 ‘수비드 닭가슴살’은 동물복지 원료육에 수비드 공법으로 맛과 영양, 부드러운 식감을 높인 신제품을 추가해 세트 구성의 퀼리티를 높였다.

선물세트 구성을 보면 동물복지 수비드 닭가슴살과 훈제 통닭 등으로 구성된 ‘냉장1호 세트’와 동물복지 가공품 3종과 에어프라이어용 간편식으로 구성된 ‘냉동1호 세트’, 참프레 전통삼계탕인 ‘냉동삼계탕세트’, 몸보신용 3종 세트인 ‘닭곰탕·동물복지 닭개장, 닭고기 미역국 세트’를 선보였다.

마니커는 신제품인 ‘강철부대 닭가슴살 시리즈’ 위주로 구성된 3종의 제품을 내놓았다. 강철부대 닭가슴살, 요리가 편한 순살 닭구이, 통살 큐브치킨 등으로 구성된 ‘행복가득세트’와 강철부대 닭가슴살, 매콤달달 안동식 찜닭 등으로 구성된 ‘진심가득세트’, 강철부대 닭가슴살, 직화구이 火통다리살 등으로 구성된 ‘양손가득세트’를 대표 제품으로 내놨다.

각사가 내놓은 제품들은 시대적 트렌드에 맞춰 건강과 실속을 높인 닭고기 제품들 위주로 구성됐으며, 오는 15일까지 한국육계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과 무료 택배 배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