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추석선물 세트 열전]특색·가심비 장전…“뻔한 선물세트 저리가”
[이색 추석선물 세트 열전]특색·가심비 장전…“뻔한 선물세트 저리가”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9.0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코로나19로 외출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유통업계 사이 이번 추석 선물세트 판매 전략의 핵심 키워드로 비대면이 꼽히고 있다. 이번 추석도 고향 및 친지 방문을 자제하고 선물로 대체하려는 움직임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잡은 제품군은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면역력 등에 도움이 되는 선물세트 또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본지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가격과 구성, 품질, 맛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 선물세트를 소개한다.


한돈, 케이크부터 이색부위까지각양각색선물세트로 정조준

 

한돈업계는 가성비 넘치는 가격대지만 화려한 외관을 가진 선물세트부터 이색부위를 맛볼 수 있는 선물세트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육육축산의 ‘한돈 케이크’

고기로 케이크를 만든다는 신선한 발상에서부터 시작된 육육축산의 한돈 케이크는 한돈의 다양한 부위들이 먹음직스럽고 아름다운 케이크로 변신하며 소비자들 사이 센스 있는 선물로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성녹돈을 사용하는 한돈케이크는 획일화된 기계정형이 아닌 손으로 일일이 만들어져 올 추석 코로나19로 인한 언텍트 명절직접 전하지 못하는 마음을 담은 선물로 제격이다.

특히, 스티로폼 박스 속 담겨져 나가는 다른 추석 선물세트와는 달리 케이크박스에 담겨 나가는 한돈케이크는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특수함을 담은 선물세트도 준비돼있다. 비대면 명절이 자리 잡으면서 선물로 만남을 대신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희소가치를 가진 프리미엄선물세트로 구색을 강화한다는 것.

'이어도포크 제주흑돼지 선물세트’

청정제주에서 신선한 공기와 화산 암반수를 먹고 자란 흑돼지를 담은 이어도포크 제주흑돼지 선물세트는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오랜 기간 만나지 못하거나 인사를 전하지 못하는 마음을 전하기에 제격이다.

기존 유통되는 삼겹살에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살코기와 지방비율인 7:3, 8:2 황금비율을 자랑하는 정삼겹을 사용한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숨포크 프리미엄세트’

정삼겹 선물세트는 한돈자조금이 처음 선보이는 한돈 고급 선물 세트인 만큼 식상한 선물세트 사이 특별함을 찾는 고객들을 겨냥했다.

담아한포크 특수부위세트’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특수부위를 담은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항정살’, ‘등심덧살’, ‘갈매기살등 돼지 한 마리에서 소량으로 정형되는 부위를 담은 선물세트는 최근 이색적인 맛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정조준하며 뻔한 삼겹살보다 다른 식감을 내는 육류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소개한 모든 선물세트는 한돈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한돈몰에서는 한가위 선물세트 구매 시 신규가입 쿠폰 5,000원과 한가위 선물세트 전용 쿠폰(5,000)을 적용해 저렴한 가격에 한돈세트를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민 모두가 지친 가운데 면역력에 우수한 한돈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의 제품들로 엄선했다 “정성으로 길러낸 건강한 우리 돼지 한돈 선물세트로 비록 거리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마음은 가치 있게 전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진은 유통기한과 신선도에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 제품을 통해 코로나19와 비대면 트렌드와 프리미엄 시장 모두 잡았다.

선진공방 수제햄 S호’

햄의 본고장 독일에서 진행된 육가공품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제품들로 구성된 선진공방 수제햄 S는 향긋한 참나무 훈제향이 가미된 등심바베큐햄, 안심햄, 바베큐사태햄과 삼겹 부위로 만든 바비큐삼겹 등으로 구성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선진팜 오프라인 매장인 방이점, 쌍문점, 둔촌점에서 전화 및 방문 주문뿐만 아니라 선진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성인영양·가정간편식 건강·실속 두 마리 토끼 잡은 유업계

 

코로나19의 여파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델타 변이바이러스까지 겹치며 건강기능식품은 선물세트 시장으로까지 발을 넓히고 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캔&스틱 선물세트’ <사진=매일유업>

국내 단백질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매일유업의 셀렉스는 대표 제품인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를 중심으로 영양 가득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셀렉스의 대표 제품인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국내 최초 한국인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기반으로 만든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으로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단백질의 질을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110점 이상으로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기준 대비 129%나 높은 양질의 제품이다.

분말 1캔과 스틱 14, 지관 1, 전용 텀블러로 구성된 세트는 특히 부모님의 근육 건강을 위한 선물로 인기가 높다.

이밖에도 운동과 함께 깔끔하게 마시는 스포츠 영양식 셀렉스 스포츠선물세트, 일상에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는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음료 선물세트도 있다.

셀렉스 ‘프리&프로 장건강 올인원 선물세트’ <사진=매일유업>

특히, 최근 출시한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중심으로 구성된 프리&프로 장건강 올인원 선물세트도 주목된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로 매일유업이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썬화이버는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소재지만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약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이미 미국·유럽에서는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보완하기 위해 애용되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하이뮨도 추석을 앞두고 단백질보충용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산양유를 넣은 국내 유일한 단백질 보충제라는 타이틀로 주목받기 시작한 하이뮨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스틱뿐만 아니라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로 구성된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소화가 잘되는 산양유단백 등 5가지 단백질을 포함한 건강기능성분 8종을 균형 있게 설계한 프리미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으로, ·식물성 단백질 비율 6 4로 단백질 밸런스를 맞춤과 동시에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과 피부 연골 결합조직에 중요한 콜라겐 단백질 등을 부원료로 배합했다.

특히. 산양유 특유의 뛰어난 소화흡수력을 인정받아 중장년층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큼 올해도 하이뮨의 선물세트는 중장년층에게 선물하는 추석선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추석 선물세트’ <사진=라비벳>

종근당바이오에서는 사람이 먹는 유산균과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로 구성된 이색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최근 반려 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많아지면서 반려 동물의 건강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트렌드를 반영해 추석을 맞아 반려동물을 비롯한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기며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세트를 준비한 것.

종근당바이오의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은 오는 17일까지 부모님을 위한 발효 홍삼유산균(60)’과 반려동물용 유산균 라비벳 1(30)’으로 구성된 특별 기획 세트를 판매한다. 해당 기획세트는 각 제품을 따로 구매했을 때보다 약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특히, 반려동물 건강 고민에 따라 라비벳 유산균 기능별 3가지 제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 맞춤형 설계구매가 가능해 각 가정의 반려동물에 맞는 맟춤형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라비벳의 유산균은 종근당바이오의 특허 기술인 프롤린 공법을 사용해 유산균의 생존력을 높였을 뿐 아니라, 유효기간 내 15CFU(Colony Forming Unit, 균총 형성 단위) 이상의 유산균을 보장한다. 100% 안심원료 사용 및 전 성분 공개를 통한 엄격한 품질 관리와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업 허가, 식품 안전 국제 표준을 획득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GMP,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브랜드 매니저는 “올 추석은 코로나로 인해 고향방문을 자제하고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된 만큼온라인에서 유산균을 구매해 부모님과 반려동물 면역 증진에 힘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라비벳 9월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소비와 풍성한 혜택을 함께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