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복지인증 축산물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동물복지인증 축산물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1.10.0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30% 할인 판매 사은품 혜택까지
하나로마트·초록마을·헬로네이처에서

[농축유통신문 박현욱 기자] 

정부가 건강한 가축으로부터 생산한 동물복지인증축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장터를 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3일까지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과 초록마을, 헬로네이처 등에서 농축산물 소비쿠폰을 적용, 동물복지인증축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한다고 최근 밝혔다.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양재점 내 약 25평 규모의 특설 판매장을 설치해 동물복지인증제도 홍보와 동물복지인증축산물 26개 품목에 대해 농축산물 소비촉진쿠폰을 적용해 20% 할인(품목별 상이, 1인 1만 원 한도) 및 사은품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전국 하나로마트에서도 란, 생닭, 우유 등 동물복지인증축산물에 대해 20% 할인(계란은 10%, 1인 1만 원 한도) 행사가 진행 중이다.

친환경 매장인 초록마을에서는 동물복지인증축산물에 대해 농축산물 소비촉진쿠폰 20% 할인 외에도 자체 할인 10%를 추가해 30% 할인(1인 1만 원 한도)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추진한다.

온라인몰인 헬로네이처에서는 농식품부 예산 지원을 통한 20% 할인과 자체 할인 10%를 추가해 30%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홈페이지 배너 신설, 판매 품목 확대 등으로 판매를 촉진할 계획이다.

김지현 농식품부 동물복지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동물복지인증축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하고, 동물복지인증축산물 소비가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가치 소비임을 알리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며, 소비자와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