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스, 장애인 인식 개선 위해 함께 달린다!
셀렉스, 장애인 인식 개선 위해 함께 달린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10.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티즘레이스에 셀렉스 제품 후원 및 비대면 레이스 참여

비대면 레이스에 참여한 매일유업 동호회원들이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티셔츠, 메달과 셀렉스 제품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매일유업>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매일유업이 ‘2회 사랑하나오티즘레이스’ 대회에 셀렉스 제품을 후원하고비대면 레이스에 참여하며 장애인에 대한 존중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2회 사랑하나오티즘레이스는 자폐성 장애, ‘오티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에 대한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서 마련한 마라톤 캠페인이다.

이번 대회는 2007년 유엔총회에서 지정된 세계 자폐인의 날(42)을 기념하기 위해 4.2km 이상을 걷거나 뛴 후 본인의 소설미디어(SNS)에 인증하는 버추얼 레이스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매일유업은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매일유업 셀렉스 제품을 제공하고사내 달리기 동호회인 ‘후레쉬 매일(Fresh MAEIL)’ 동호회원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레이스에 참여했다.

또한매일유업은 ()한국자폐인사랑협회를 비롯한 베어베터요리 천사 등과 함께 ‘셰프학교’ 후원에도 함께 참여하며자폐성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차별 철폐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매일유업 달리기 동호회 ‘후레쉬 매일의 한 회원은 “회사에서 후원하는 대회 중 하나로 알고 참여했는데, 4.2Km를 달리는 동안 자폐성 장애에 많은 것을 느끼고 생각하게 됐다 “다음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에 대한 차별 없이 함께 달리는 기회가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2006년 보건복지부 인가를 받은 비영리법인으로 자폐성 장애인과 가족의 권익을 대표하고자폐 관련 구성원들의 사회통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사업장애인식 캠페인 등을 펼치고 있다개인 기부후원 등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