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ESG 등 식품외식산업 핫이슈가 한자리에
푸드테크‧ESG 등 식품외식산업 핫이슈가 한자리에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1.11.19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24~25일 온오프라인 개최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이하 전망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전망대회는 식품을 통한 연결과 진화라는 슬로건 아래 타 분야와의 융합과 연결로 급속히 확장되는 식품·외식산업의 현황 속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열린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식품·외식산업 이슈 조망을 위해 강연수가 지난해 9개에서 15개로 대폭 확대되었으며, 강연주제는 식품·외식산업의 트렌드 및 전망, 푸드테크, ESG, 융복합 등 식품·외식업계 종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핫이슈로 가득 채웠다.

먼저 서울대 문정훈 교수와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윤은옥 부장이 내년도 식품·외식 트렌드를 전망하며, 스타트업 발굴전문가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가 푸드테크의 현황과 미래를 진단한다. 롯데푸드 이진성 대표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송호섭 대표가 제시하는 식품·외식업계의 ESG 경영전략도 놓쳐선 안 된다.

외식업계 종사자라면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의 ‘2022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외식산업 분석과 우아한형제들 김민수 팀장의 서빙로봇을 활용한 매장경영 성공전략을 통해 신사업 아이디어와 경영전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급성장하는 HMR 시장 속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밀키트를 출시하는 프레시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사업 플랫폼을 확장한 쿠캣 등 식품외식산업의 융복합 사례 등 국내외 식품·외식산업을 대표하는 연사들의 다채로운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윤미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진흥처장은 코로나19 이후 업종 간 경계가 급속히 허물어지는 빅블러(Big Blur)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번 전망대회에서 식품·외식업계 종사자들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많이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