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I, 인권경영 모범적 수행 기관 ‘평가’
KREI, 인권경영 모범적 수행 기관 ‘평가’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12.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경영영향평가 달성률 전년대비 높아져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이 직장 내 인권 침해 문제 등에 잘 대응해 인권경영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REI가 최근 외부에 의뢰해 수행한 올해 인권경영영향평가에서 달성률이 기관운영분야 91.9%, 사업 분야(농업관측, FTA, 국제농업개발) 96.3%로 나타나 지난해보다 높아져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인권영향평가는 국가인권위원회법에 따라 국가인권위원회의 매뉴얼을 참고해 경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제·잠재적 인권리스크를 파악·개선하고자 2018년부터 공공기관에서 수행하고 있다.

KREI도 2018년에 인권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인권경영 추진체계를 구축하고 매년 인권경영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으며, 평가도 실시하고 있다.

KREI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구사업 추진과 각종 정책사업 수행에 있어서 더욱 인간의 존엄한 가치 실현에 바탕을 둬 연구원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이해관계자들에게도 관심을 갖고 연구원을 경영하고, 환경문제에도 신경을 쓰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내년부터 인권경영지수(KREI Hurix)를 만들어 개선과제를 도출·해결해서 인권리스크를 줄여 지속가능 경영 토대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