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상상하는 ‘미래 농업’ 그려 보세요”
“당신이 상상하는 ‘미래 농업’ 그려 보세요”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2.01.1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YM FUTURE CUP’ 트랙터 디자인 공모전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TYM은 ‘2022 TYM FUTURE CUP-HERITAGE x VISION FOR THE FUTURE’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행되는 트랙터 디자인 공모전을 시작으로, 약 6개월간 제품 기술 공모전, ICT 공모전 등 3개 공모전을 연속 개최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농업의 청사진을 그리겠다는 포부다.

트랙터 디자인 공모전의 주제는 ‘당신이 상상하는 미래 농업과 TYM의 차세대 트랙터’로, TYM은 농업에 대한 관심을 촉진시키고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다채로운 비전을 발굴하고자 해당 공모전을 기획했다.

예비·신진 디자이너들을 비롯해 농업과 모빌리티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해 자신의 상상력을 펼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 및 농업 관련 학과 대학(원)생, 휴학생, 졸업생, 종사자 등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개인뿐 아니라 팀 단위로도 출품이 가능하다.

작품은 TYM 공식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공모전 양식 파일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이메일(tym_futurecup@tym.world)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4일까지다.

접수된 작품은 내부 전문가 주도 아래 1차 심사와 2차 PT 발표를 거쳐 최종 심사 후 선발된다. 심사 기준은 기존 제품 디자인과 구별되는 뚜렷한 독창성, 제시한 공모전 주제와 적합성, 디자인 구성의 미적 우수성 및 종합적인 완성도, 실제 적용 가능성 등이다. 최종 수상자 발표 일정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1작품) 500만 원, 최우수상(1작품) 300만 원, 우수상(2작품) 각 100만 원, 장려상(5작품) 각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각 수상자는 TYM 공개 채용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김도훈 TYM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해는 TYM이 지난 70년간의 성공적 역사를 축하하는 해이기도 했지만 앞으로의 70년을 대비해 미래를 구상하는 원년이기도 했다”며 “2022 TYM FUTURE CUP이 여러분이 그리는 미래 농업과 차세대 트랙터에 대한 상상력을 발현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