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선진화 앞당기는 생명산업으로 거듭나자
농업, 선진화 앞당기는 생명산업으로 거듭나자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2.08.0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문표 의원 ‘한·미 FTA 이후 대한민국 선진화 전략’

정부·학계·농업인단체 토크 콘서트 개최

홍문표 국회의원(새누리당, 예산·홍성)은 7월 26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한?미 FTA 이후 농업정책을 통한 대한민국 선진화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한·미 FTA를 비롯해 한·중, 한·콜럼비아 FTA 등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농산물시장 개방압력과 도·농간 양극화 심화, 농촌인구감소와 고령화, 정주환경 취약 등 위기를 넘어 벼랑 끝에 몰려 있는 대한민국 농업의 위기해소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홍문표 국회의원을 비롯해 강창희 국회의장,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최규성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위원장,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등 정부·학계·농업인단체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농어촌’이라는 주제로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의 특별강연과 함께 이종인 여의도연구소 연구위원의 사회로 홍문표 국회의원, 김준봉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회장, 김완배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교수가 참여하는 농업현안에 대한 토크 콘서트가 이어졌다.
이날 토크 콘서트에서는 농업 선진국들과의 자유무역협정(FTA)과 추가 보완대책은 물론 △농어민과 농어촌의 자생력 신장 △국가전체 예산대비 5.6%에 불과한 농림수산분야 예산 △농업유통구조 개선 등 산적해 있는 농업 현안에 대한 논의가 치러졌다.
홍문표 의원은 “FTA의 개방압력과 104년 만에 찾아온 가뭄 그리고 국제유가 상승으로 인한 농업 생산비용 상승 등으로 인해 농사를 포기하고 전업하는 농민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어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농업은 단순한 산업의 차원을 넘어 우리 생명의 근원일 뿐 아니라 국민의 식량안보를 책임지는 제2의 국방이기 때문에 우리 농업이 대한민국 선진화를 앞당기는 생명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총체적 전략과 실천방안 마련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