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윤리·고객만족경영 전우수기업 ‘인정’
지속가능·윤리·고객만족경영 전우수기업 ‘인정’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3.01.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지속가능경영 최고등급(AAA) 획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식경제부와 산업정책연구원이 실시한 ‘2012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KoBEX SM)’에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이 조사는 2003년부터 시작했던 윤리경영실태 조사를 2008년 지속가능경영의 범위까지 확대·개정한 지표로 국내 주요기업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인식과 현황을 파악키 위해 지식경제부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80여개의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참여했다.
aT는 2005년부터 ‘aT사랑나눔단’을 구성해 전사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왔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재단 연계 직거래장터 운영, 화훼공판장 활용 장애인 꽃가게 창업지원 등 수행사업과 연계한 CSR활동을 강화했으며 윤리청렴 주간 지정을 통한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 부패방지를 위한 청렴연극 관람 등 윤리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해 한국윤리경영학회로부터 ‘2012 한국윤리경영대상’, 보건복지부로부터 ‘행복나눔人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 지속가능경영 최고등급을 획득하면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됐다.
김재수 aT 사장은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항상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마음가짐, 따뜻한 마음에서 우러나온 나눔실천을 통해 국민들과 함께하는 aT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