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낙농인 희망젖소 나눔운동 ‘동참’
청년낙농인 희망젖소 나눔운동 ‘동참’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4.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장경영 안정화 팔 걷어
청년낙농인들이 목장경영 안정을 위한 원유가 인상에 적극 나서는 한편 구제역 피해 농가들의 조기재개를 위해 희망젖소 나눔운동에도 동참키로 했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청년분과위원회(위원장 이명환)는 지난달 28일 대전 레전드호텔에서 2011년도 제1회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낙농주요 현안으로, 목장경영안정 대책 수립, FTA 및 낙농제도 개편, 구제역 대책방안 마련, 사료가격 안정대책방안 마련, 낙농환경 대책방안 마련 등을 설정하고, 이와 관련한 사업계획으로 △정기적인 임원회의 개최 △낙농현안 해결, 조직활성화를 위한 활동 △농식품부 등 관계요로 방문, 건의활동 △여론조성 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이날 임원회의 참석자들은 “목장 경영 안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원유가 인상이 조기에 실현되야 할 것”이라는데 의견을 모으고 앞으로 청년분과위원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구제역 매몰처분 낙농가를 돕기 위한 희망젖소 나눔 운동에도 청년분과 임원당 1두씩 참여키로 했다.
아울러 목장경영안정화를 위한 청년분과위원회의 입장을 밝히는 성명서도 채택했다.
청년분과위는 성명서를 통해 “FMD로 인해 3만 6천여두 젖소가 살처분됨으로 인해 우유부족 현상이 지속될 것”이라며 “때문에 살처분 당한 농가들이 조속히 재기해 우유 생산에 가담해야 하지만 잘못된 보상체계로 언제 다시 목장을 시작할지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촉구했다.
더욱이 국내 낙농가들의 실정이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인 대책없이 물가만을 고려하여 대량의 유제품을 무관세로 도입하고 있는 것은 언 발에 오줌 누기격이라며 조속한 시일 내에 목장경영 안정화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